|
|
![]() ![]() 오토/수동 : 오토 누적키로수 : 49,175Km 합성유 경험 : 사용중 작업후기&사진 투맨오일 단골 고객님으로 스포티지R을 타시다 펠리세이드 2.2 디젤 4륜으로 교체하시고 오랫만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엔진오일과 더불어 4륜 차량이라 트랜스퍼케이스(TC) 오일과 후륜 디퍼런셜(데후)오일도 같이 작업을 하셨습니다. 엔진오일은 코프란(Cofran) 씬소룩스(SINTOLUX) D.I 5W40 트랜스퍼케이스(TC)와 후륜 디퍼런셜(데후) 오일은 모토렉스 펜타LS GL-5 75W90 브레이크액은 모토렉스 DOT-4로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 엔진오일 퍼포먼스 장비로 에어를 이용한 잔유제거를 먼저 실시한 후 에어와 오일을 동시 분사로 오일 버블샤워로 엔진내부 세척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엔진오일 팬 바닥에 남아있는 잔유 석션으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 엔진오일 작업과 병행하여 트랜스퍼케이스(TC)오일과 후륜 디퍼런셜(데후)오일을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랜스퍼케이스(TC)와 디퍼런셜(데후) 기어가 마모되면서 발생한 쇳가루입니다. 4륜 차량을 타시는 오너분들께서 신경을 많이 안쓰시는 오일이지만 최상의 교환주기는 3~4만키로 일반적으로는 5~6만키로에 한번씩 교환하시는게 좋습니다. 트랜스퍼케이스(TC) 드레인볼트 쇳가루 제거후 장착하고 오일주입 ![]() 후륜 디퍼런셜(데후) 드레인볼트 쇳가루 제거하고 오일주입 ![]() 모토렉스 DOT-4 브레이크액 작업이며 기계 순환식 작업으로 깨끗하고 브레이크 라인에 에어가 차는일이 없습니다. 작업순서는 조수석 뒷바퀴=>운전석 뒷바퀴=>조수석 앞바퀴=>운전석 앞바퀴 순으로 브레이크액 작업을 진행합니다. ![]() ![]() 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합성유전문점,미션오일전문점,순환식,기계순환식,K5,K7,YF,MD,뉴프라이드,투맨 레이,K9,쏘렌토R,스포티지R,투싼,투싼iX,R엔진,그랜져HG,5G,제네시스,제네시스쿠페,에쿠스,뉴액센트,싼타페DM,GDI QM5,뉴SM5,SM7,SM3,파워텍미션,메틱J,메틱K,메틱S,아이신,JWS3309,JWS3317,JWS9638,윈스톰,라세티,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덱스론,덱스론6,DEXRON6,SP4,SP-4,에스피4,카이런,액티언,비트라미션, 236.10,236.12,236.14,MB5단,MB7단,3353,134,렉스턴,코란도C,코란도스포츠,로디우스,모터렉스,뉴웨스트, 볼트로닉,펜토신,펜토신ATF-1,CHF11S,DOT-4,DOT-5.1,레드라인,수노코,스벨트,유닐오팔,루카스, DPS,크래프트,로베,이골,셀레니아,리퀴몰리,롱라이프,유롤,키요,KIYO,미타수,MITASU,WS,잔유제거,대전합성유,대전합성엔진오일 엔진오일,대전엔진오일,대전합성유전문점,뉴i30,i40,살룬,모하비,M1375.4,ZF미션,펜토신FLL-2 펜토신FLL-3,오메가,G1,G-VR,터보,T-GDI,K3,DPF,CDPF,CPF,매연저감장치,C3,C4,RN0720,유로5 유로4,트리플A,OWS,뉴텍,NUTEC,올레오블리츠,테크노R ![]() ![]() |
![]() ![]() ![]() ![]() ![]() | ![]() |
![]() |
![]() |